(주)이감

지식으로부터, 지식과 더불어, 지식을 넘어서

  • YIGAM
  • 이감하이

(주)이감

PR

자료실
[중앙일보] 교육에도 언택트 바람... 비대면 온라인 모의고사 가능해져
작성자
최고관리자
등록일
2020.07.07 13:40
조회수
7,454

89ef621ce713c792675e9664a39386f5_1594096756_16.jpg


코로나19 확산에 언택트(Untact, 비대면) 문화가 일상이 되며 디지털 기반의 언택트 서비스가 트렌드로 자리매김 중이다.

코로나 시대의 언택트 트렌드는 교육 현실에까지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집합과 감시·관리가 중요한 전제로 작용하는 모의고사의 경우 현 상황에 정상 실시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다 보니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 수능에 대비해야 하는 수험생들에게 상당한 걸림돌이 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 4월 치러진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는 다섯 차례 연기된 끝에 4월 24일 원격 실시가 결정되며 시험 당일 아침 대면을 최소화한 드라이브 스루, 워킹 스루 방식으로 시험지를 배포했으며 6월 모의평가에는 인터넷 기반 시험(IBT)을 도입하기도 했다.

이러한 현실에 발맞춰 최근 집에서 모의고사를 응시할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앱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국어 콘텐츠 기업 이감이 출시한 수능 국어 모의고사 앱은 수능 안내 방송 및 감독관 음성, 수능 실시 시간과 동일한 아날로그 시계 타이머 등의 요소를 이용해 가상의 교실(시험장)을 만들고 카메라를 통해 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이 서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춰 실제 오프라인 시험장의 현장감과 긴장감, 시험 감독 요소를 구현해냈다.

온라인에 구현된 가상의 시험장을 통해 실제 수능과 같은 환경에서 시험을 치르고 난 뒤에는 성적을 분석한 성적표가 발급된다. 시험 종료 후 답안 입력 시 곧바로 원 점수와 함께 전국 통계 기반의 보정 표준점수, 백분위, 등급을 확인할 수 있고, 자동으로 생성되는 오답 노트와 함께 해당 시험의 해설 영상까지 제공된다.

또한 이감 모의고사 앱을 통해 이감에서 제공하는 모의고사는 물론, 수능과 평가원 모의고사 기출문제까지 제공해 전국 수험생들과 온라인 시험에 응시할 수 있어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성적 관리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감 김봉소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수험생과 교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이감의 신규 서비스가 코로나 걱정 없이 안전하고 편안하면서도 실제 수능 환경과 유사한 상황에서 시험을 치르며 안정적인 수능 준비를 도울 수 있길 바란다"라며 "이감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수험생 개개인에게 가장 효과적인 국어 학습 콘텐츠를 제시할 수 있는 AI 추천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최소의 시간으로 효율적 성적 향상을 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